상단으로 이동하기

갤럭시 S8,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 모든 기본 앱 지원Posted Dec 28, 2016 8:35:3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내년 초 출시될 갤럭시 S8의 모든 기본 앱에 인공지능 음성 비서 ‘빅스비(Bixby, 가칭)’가 완벽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샘모바일이 27일(현지시각) 전했다.

빅스비는 지난 10월 31일 삼성이 국내에서 인공지능 음성 비서의 명칭으로 상표권을 등록한 것이 확인되면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삼성은 애플의 인공지능 음성 비서 시리의 개발했던 인력들이 모여 2012년 설립한 스타트업 ‘비브 랩스(VIV Labs)’를 인수했다. 삼성이 비브 랩스의 기술을 이용해 차세대 기기에 인공지능 음성 비서를 탑재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참고 링크 : S보이스 대신할 삼성의 인공지능 음성 비서는 ‘빅스비’

어느 모델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가에 초점이 모아지고 있었는데 삼성은 모든 기본 앱에 통합하고 지원하는 방식을 도입하기로 한 듯하다. 음악, 갤러리 앱 등을 음성으로 실행하고 특정 음악, 사진을 불러오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이 자체 개발해 사용해 오던 S보이스는 애플 시리, MS 코타나, 구글 어시스턴트 등의 경쟁 서비스보다 부족하다는 평을 받아 왔다. 이를 빅스비가 대신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 앱을 통합 지원한다는 것은 상당히 의미가 크다. 애플 시리가 초기에 도입됐을 당시 기능이 상당히 제한적이었다는 점과 비교해 본다면 시작부터 큰 걸음을 떼고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갤럭시 S8은 이전에 선보였던 시리즈보다 조금 늦은 4월 뉴욕에서 독자 이벤트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듀얼 엣지 5인치, 6인치 디스플레이, 개선된 AMOLED 디스플레이, 개선된 후면 카메라, USB 타입-C 등이 주요 사양으로 예상되고 있다. 3.5mm 헤드폰 잭이 제거될 것이라는 루머도 제기되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